위 이미지로 확인했을때.
누가 종신형 목적의 보험이라고 생각을 할것인가
나또한 2017년도 초 직장인 교육을 받던중 저축으로 빙자한 종신형보험에 가입을 했었다.
그리고 민원해지를 하기전까지만해도 난 15년 납기후 비과세 2.75의 높은 이자율로 환급받을것이라 셍각하고 있었다.
다른 사례를 찾아보기전까진....!
알아본 결과 이것은 특약하나 없는 생 종신보험 이였고
높은 사업비로인해 내 원금은 깍아져있으며.
월 2배의 추가납입을 하지않는이상
절대 15년 납기일에 원금보다 훨씬 낮은금액이 된다는 것을 이제야 암.
부글부글 거리는 마음을 잡고 다른 해지 사례를 많이 찾아보았고, 대부분 나처럼 오해의 소지를 다분히 가지고 있는 상품을 속아 가입하게 되었다는거
(일반 종신보험 또는 추가납입을 꾸준히 했다면 납기일에 원금회복가능)
실제 사례를 참고하고 ㅅㅎ생명 홈페이지에 민원해지글을 차분히 적었다.
내용은 불충분 설명으로 인한 불완전 판매로 민원제기
내용을 올리고 난후 더 자세히 보았는데 보지도 못했던 청약서에 못한 사업비에 대한 내용과 내 글씨와 다른 서체와 서명이 있었다 (난 따로 싸인서명을 쓴다)
- 민원글 올린 후 -
민원글을 올린지 이틀이 지나도 메일도 전화도 없길래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차분한 마음으로)
보험 해지건으로 민원을 넣었는데 소식이 없길래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하다고 말을하니
민원글을 읽어본후 해당 부서에서 진위여부 파악후 진행되기에 오래걸릴수 있다고 했다.
그럼 난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건지 물었더니
그럼 담당자에게 알려 진행상황을 알려주게꿈 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
그리고 1시간 반쯤 지났을까. 민원관련해서 전화가 왔는데 010으로 시작되는 핸드폰번호였다.
(가입했던 영업점 인듯 했다)
민원관련으로 해지불가라고 실갱이를 예상했지만
의외로 싱품이 괜찮은거라고 하면서 살득하는듯 시도했지만.
추가금납입 없이 소용없지않냐 라고 말하니 바로 해지 처리 해주겠다고 했다.
그리고나서 ㅅㅎ 생명 민원실에 환급관련 자료를 주고
주말이라 월요일되자마자 최종 해지를 위한 동의 녹취를 받고
그날오후 납입전액 입금이 되었다.
민원제기부터 총 납입까지 걸린시간
주말포함 5일.
보험은 저축이 아니라는걸 깨닳(인생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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