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munG

강아지 수제 우유껌 만들기! 쉽고 간단합니다.

by 루루삐삐 2020. 12. 12.



시중에서도 많이 팔고 있는 강아지 우유껌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다.






재료는
우유1L , 한천 30g , 블루베리(다른 야채나 과일 또는 닭가슴살도 가능

우유는 강아지가 분해를 못하는 유당이 있어 락토프리우유나 강아지전용 우유로 하지만 끓여서 만들기 때문에 유당은 모두 분해가 된다.

일반우유로도 적합!

(끓고나서 위에뜨는 부유물을 제거해주면 됨)



냄비에 우유를 붓고




뒤이어 한천도 넣어준 다음 중불에 끓여준다.





저어가면서 끓여야 눌어붙지 않음

(올려놓고 블루베리 썰다가 넘쳐버린...ㅠ)


그러다 끓어오르면 약불로 낮춘다음 위에 떠오른 꾸덕한것들을 제거해줌.


약불에 역시 저어가면서 끓여준다







휙휙







우유껌 토핑으로 넣을 블루베리를 잘게 썰어놈.

우유 끓일때 같이 넣어도 되지만
난 시커멓게 되는게 싫어서 그냥 위에 뿌리려고 함







끓인 우유를 그릇에
옮겨 담고 한쪽 그릇엔 블루베리를 넣었다.

이대로 시원한 곳에서 식혀주면 된다.

(20-30분)








다 식았다!!!!






탱탱
딴딴하게 굳었다 싶을 정도면 됨




블루베리 넣은것





생 우유 (푸딩같다)

한천 가루로 사용하면 저런 알갱이는 안보임.




굳은 우유를 잘라주는데 먼지가 졸고 있다 ㅋㅋㅋ




건조기 틀에 잘라놓은 우유를 널어놨다.





그래 다 니꺼다.



6시간 50도 로 맞추고 말리기!

상태봐가면서 시간을 늘랴주면된다.

강아지 우유껌,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주기 쉬움!!!!>.<





완성된 껌

두판이 한판도 안되게 말라버렸다 ㅠ ㅋㅋㅋ


댓글